본문 바로가기
논술수업/개인 논술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

by 민영미 2023. 2. 5.
300x250
중1 & ㅇ혁

구소련이 무너지고 각 연합국가들이 독립을 한 이후 러시아는 우크라이나의 영토를 손에 넣고 싶어 했다. 왜냐하면 자원이 우크라이나에 많았기 때문이다. 그러다가 우크라이나가 나토(NATO)에 가입을 희망하는 일이 있었는데 러시아는 이를 계기로 나토의 군대가 러시아의 국경 코앞까지 위협한다며 결국 지난 2022년 2월 24일에 러시아의 푸틴 대통령이 군사작전 개시 명령 선포로 인해 전쟁이 시작되었다.

이 사건은 우크라이나는 물론 러시아를 넘어 전 세계에서도 굉장히 충격적인 전쟁선포 였던 것이다. 온 나라 국민들은 이러다가 핵이 다시 사용되는 것이 아닐까, 제 3차 세계대전이 일어나는 것이 아닐까 우려했었다. 그렇다면 이 두 나라의 전쟁이 피해를 얼마나 받을 수 있을까? 먼저 민간인들의 피해가 점점 갈수록 극심해져 가고 있다. 지난 2022년 3월 11일 기준으로 우크라이나의 민간인 사망자가 무려 250만명대를 넘어섰다. 그리고 두 나라는 이 전쟁으로 경제상황이 많이 심각해져 가고 있다. 또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이 두 나라뿐만이 아니라 석유값 폭등으로 인한 피해와 미국을 제외한 다른 나라들도 주식가격이 하락하는 등으로 인한 피해를 입고 있다.

현재 러시아는 우크라이나를 침공하는 것을 잠시 동안 멈추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우크라이나도 지금은 러시아의 침공에 대한 긴장을 늦추지 않고 있다.

두 나라의 피해가 나날이 갈수록 점점 심해지고 있다. 미국의 조 바이든 대통령은 이 전쟁에서는 군사를 보내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리고 수많은 전쟁 사상자가 나오는 중에 두 나라의 국민들은 이 전쟁을 반대하고 있다.

이 전쟁을 설령 러시아가 승리한다고 하더라도 전쟁이 끝나진 않을 것이다. 그것은 여러 나라의 관계가 얽혀있기 때문이다. 우크라이나의 피해가 심각한 만큼 조속히 이 전쟁을 끝낼 수 있도록 양국 지도자들이 협상을 해야 할 것이다. 더 이상 이 전쟁의 피해자가 없도록 해야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