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남매/2010

모발 기부로 소아암 환자에 희망 선사

by 민영미 2023. 2. 2.
300x250

소아암 환자 가발 제작 위한 두 번째 기부

지난 6월 꿈기자는 2번째로 머리카락을 기부하였다. 머리카락은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 ‘어머나운동본부’에 기부했다.

어머나운동본부에서는 기부한 머리카락으로 가발을 만들어 소아암을 앓고 있는 어린이들에게 보낸다.

머리카락을 기부하기 위해서는 미용실에서 25cm 이상 머리카락을 자른다. 머리카락은 말린 상태로 묶어서 발송해야 한다. 발송 방법은 택배, 등기, 우편 중 골라 보내면 된다.

어머나운동본부 누리집 (http://www.givehair.net/) 에서

회원가입을 한 후 모발 기부신청서를 작성한다. 회원가입을 할 때 회원명은 머리카락 기부자 명으로 해야 하며, 3주 후 모발기부증서를 출력할 수 있다. 작성 후 3주 후에도 모발기부증서가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 문의하면 된다.

모발기부증서는 이메일 및 종이 증서 발급이 어렵고, 누리집에서 확인하고 출력할 수 있다.

소아암 어린이에게 응원 메시지를 적어 머리카락을 우편발송하고 있다. ⓒ김수민 기자
 

머리카락은 염색, 펌, 새치 모두 가능하고, 모질에 따라서 사용 가능 여부가 결정된다.

머리카락 기부가 소아암 환자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다양한 머리 상태에도 기부가 가능하므로 기자는 앞으로도 계속 참여할 것이다.

‘25cm 나눔은 아름다운 희망입니다’라는 말처럼 자른 머리카락은 나에게 쓸모없는 것이지만 소아암 환자에게는 큰 희망이 되어줄 거라 믿으며 많은 사람들이 동참했으면 좋겠다.

○ 기부 주소 : 서울특별시 노원구 화랑로 45길 24 3층 (월계동)

경기도 꿈나무기자단 김수민 꿈기자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reporter_gg&logNo=222456667385&navType=tl

728x90
반응형

댓글